경제용어 10 스페이스X 란…? 우크라 공격 무산시킨 우주 권력자 머스크

신문을 읽는데 신문에 크게 네모 박스가 쳐져 있는거임…

그래서 뭐지 하고 엄마한테 물어봤더니

신문을 읽다가 스페이스 X가 어떤건지 몰라서 박스를 쳤다고함…

그래서 오늘은 스페이스 X 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공부

경제용어…? 라고 하긴 뭐하지만 어쨋든 스페이스 X에 대해서 공부

스페이스X

스페이스X 란…?

2002년 설립된 미국의 민간 우주개발업체다. 스페이스X는 2008년 민간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액체연료 로켓 ‘팰컨1(Falcon1)’을 지구 궤도로 쏘아 올렸으며, 2016년 4월에는 로켓의 해상 회수에 성공하면서 로켓 재활용 시대를 열었다.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모터스의 최고경영자이기도 한 미국의 억만장자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화성에 이주한다는 꿈을 내걸고 2002년 설립한 민간 우주선 개발업체이다. 미국 군용 및 정찰위성 발사를 책임지고 있는 스페이스X는 재활용 로켓을 개발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인류의 우주 이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설립한 지 불과 6년 만인 2008년, 민간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액체연료 로켓 ‘팰컨1(Falcon1)’을 지구 궤도로 쏘아 올렸고, 그해 말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우주 화물 운송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에는 화물 운송용 로켓인 팰컨 9호를 개발해 2012년 처음으로 우주를 향해 화물 수송에 나섰다. 여기에 2016년 4월에는 로켓의 해상 회수에 성공하면서 로켓 재활용 시대를 열었다. 바다에서 로켓을 회수한 것은 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는데, 로켓의 재활용이 가능해지면 위성 발사 비용을 종전보다 최대 10분의 1로 줄일 수 있게 된다.

그러다 2016년 9월 팔콘9의 엔진가동 시험 중 폭발 사고가 발생해 안전성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4개월 만인 2017년 1월에는 팔콘9에 통신위성 10개를 실어 성공적으로 발사했다. 또 2017년 6월에는 재활용 우주선 드래건 카고 캡슐을 팰컨9 로켓에 실어 발사, 재활용 로켓 발사에 이어 재활용 우주선 발사에서도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그리고 2021년 9월에는 스페이스X의 유인 우주선 ‘크루 드래건(Crew Dragon)이 역사상 처음으로 전문 우주비행사 없이 민간인 4명을 태운 뒤 발사돼 무사 귀환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출처 네이버 지식 백과사전!

아마 현재 가장 핫한…? 세계에서 제일 핫한 사람이지 않을까

일론 머스크… 천재이자 또라이이자 및인넘…? 이라고 표현하는게 맞을까요?

 

테슬라, 스페이스 X 가장 핫한 기업들의 창시자이자… 어릴적 꿈을 위해 달리는 사람… 내 생각엔 멋진 사람

스페이스X 관련 기사 1

스페이스X 기사

우크라 공격 무산시킨 ‘우주 권력자’ 머스크

미국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창업자이지 자사 위성통신 시스템인 ‘스타링크’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가 지난해 스타링크 서비스를 차단해 우크라이나군의 러시아 흑해 함대 공격 작전을 무산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의 핵 공격을 우려한 조치로 알려졌으나 독보적인 혁신 기업의 권력이 한 국가의 군사 주권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막강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매일경제)

기사 내용이 진짜 소름인게…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중에 공격 상황을 일론 머스크 명령 한마디로 막아버림….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공격하려함. 근데 머스크가 인공위성 꺼버림. 공격 목표 상실………………..

개인의 힘이 국가의 전투력을 좌지우지함…. 이게 일당백인건가…………………..?

스페이스X 관련 기사 2

스페이스X기사

머스크 트위터 인수할 때 스페이스X에서 1.3조 빌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현재는 엑스) 인수 과정에서 자신이 CEO로 있는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로부터 10억 달러(약 1조3315억원)를 빌렸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페이스X는 은행으로부터 10억 달러를 대출 받아 이를 머스크에게 빌려 주었다.

이 같은 방법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주식을 영구적으로 포기하지 않고도 자신의 회사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최신의 방법이라고 WSJ은 꼬집었다.

WSJ은 스페이스X의 회계자료를 분석한 결과, 스페이스X는 회사 주식을 담보로 은행에서 10억 달러의 대출을 받았으며, 머스크는 이를 전액 인출해 트위터 인수에 사용했다.

그는 얼마 후 이 돈을 모두 갚았다. (서울 신문)

스페이스 X의 기업가치… 은행에서 10억 달러 대출…….. 10억달러면 대충 1.3조 정도 하는건가……….

이게 월드클라스겠죠…….?

트위터를 왜 인수했을까? 언론을 장악하기 위해서……….?

트위터에서 같이 화성갈 또X이들 모집하기 위해서………?

알 수 없는 머스크님의 정신 세계

Leave a Comment